본문으로 이동



학회회원 로그인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밝고 명량하고 친화적인 동물인 황금 개의 해인 무술년(戊戌年) 2018년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회원님들의 건강과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고, 원하시는 소망을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는 2010년 4월 학회설립 준비 위원회 구성과 출범을 시작으로 (사)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로 창립되었습니다. 올해 2018년은 학회 창립 7년이 되는 해입니다. 우리 학회는 정회원 202명을 포함하여 회원 수 약 500명에 이르는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학회의 조직은 10개 위원회와 4개의 지역 분회로 되어있으며,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분야의 산·학·연 연구자들은 실용화 기술, 신기술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매년 MNS Korea 심포지엄, 지역 분회 심포지엄, 신기술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으며, 학회로부터 사회로 기술이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MEMS 센서 및 시스템을 접목한 빅데이터(Big Data),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공장(Smart Factory), 가상물리시스템(CPS: Cyber Physical System) 분야에도 우리 학회는 활발한 활동과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학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인 열정과 활동을 해 주신 전임 회장님을 포함한 이사님, 위원님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 학회는 1999년 1회 KMEMS 학술대회 이후, 2012년부터 학회 주최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매년 500여명 이상의 인원이 참석하는 대회로 발전시켰습니다. 학술대회 프로그램은 나노 기술, 마이크로 기술과 시스템 기술이 융합한 메디컬 디바이스, 환경 소자, 웨어러블 기기, 광학 소자 등 초소형 센서 및 엑츄에이터, 최근 4차 산업혁명 분야에 활용이 가능한 기술 분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2018년 올해는 KMEMS 학술대회가 20년이 되는 뜻깊은 시기입니다. 지난 시기를 돌아보고 새롭게 도약하는 KMEMS 학술대회가 되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저는 제 7대 학회장으로서 2018년을 우리 학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자 합니다. 2018년 슬로건으로 ‘역동적인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로 설정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첫째, 우리 학회의 핵심 목표인 Micro and Nano Systems Letters 학술지를 SCIE 진입시켜, 글로벌 학회로서 국내·외에 알리고자 합니다. 둘째, MEMS 기술과 제품이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로서, MEMS 자체가 Platform 기술로 인식되어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발전 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MEMS 센서, 제품 및 기술에 관한 유익한 정보와 스토리가 넘치고, 활발하게 소통하는 위원회 활동으로 역동적인 학회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마이크로나노시스템 회원 여러분! 황금 개의 해인 2018년은 우리 회원들의 활기와 생기로 충만한 역동적인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저는 우리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2018년 내내 행복하시고, 건강한 나날이 되시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2018 무술년(戊戌年)

사단법인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회장 이성호 배상

본문 상단으로 이동


(사)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The Society of Micro and Nano Systems)
사무국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22,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3층 308호, 대표전화 : 02-749-6482 , 팩스 : 02-749-6483, 전자우편 : master@micronanos.org Copyright © The Society of Micro and Nano System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