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학회회원 로그인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2021년 한 해 동안 제 10대 학회장을 맡은 성우경입니다. 한국 마이크로 및 나노 기술 분야의 최고 학회인 우리 학회를 위해 일 할 기회를 주신 회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학회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는 (사)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를 창립하여 본격적인 학술단체로 활동한지 10년째 되는 해이며, 한국 MEMS 학술대회가 23회째를 맞이하는 해이기도 합니다. 우리 학회는 마이크로/나노시스템 관련 분야 약 500명의 회원으로 10개의 운영위원회와 4개의 지역분회, 4개 기술분야의 분과위원회 등의 학회조직으로 전문적인 학술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 회원들이 연구개발한 국내 최고의 최신 학문적 성과들은 본 학회의 학술대회인 한국 MEMS학술대회에 발표됩니다. 국내 학회로는 드물게 250여편의 2페이지 초록논문을 접수 받아 약 60여명의 심사위원들이 엄정하게 심사하여 수준높은 구두발표 논문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한국 MEMS학술대회는 매년 500명 이상이 참석하는 명실공히 마이크로나노시스템 기술 분야의 한국 최고수준 학회로서 회원들의 활발한 학술교류 활동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에서는 봄과 가을에 열리는 지역분회 심포지움, 11월에 총회 및 MNS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역분회 심포지움은 1 년에 두 번 개최되어 지역회원들간의 유대를 공고히 하고 지역학술활동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11월에 MNS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올 해 본 학회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술활동은 학회에서 발행하는 영문학술지 Micro and Nano Systems Letters 논문발간입니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기반으로 향후 2년 후 SCIE 진입 목표를 달성을 위해서는 많은 논문투고 및 발간이 필요합니다. 학회 차원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2021년에도 코로나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생각되어 학회 운영 및 학술대회 개최에 있어서 다소 불편한 점이 있으시더라도 넓은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학회의 발전을 위해 의견을 개진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모든 학회 임원진과 함께 학회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발전하는 학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회원분들 모두 하시는 일과 연구에서 훌륭한 결과를 거두시길 바라며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사단법인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회장 성우경 배상

본문 상단으로 이동


(사)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The Society of Micro and Nano Systems)
상호명 : 사단법인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대표자 : 성우경, 고유번호 : 106-82-15466
사무국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22,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3층 308호, 대표전화 : 02-749-6482 , 팩스 : 02-749-6483, 전자우편 : master@micronanos.org Copyright © The Society of Micro and Nano System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