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학회회원 로그인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제 8대 회장을 맡은 고종수입니다. 우리나의 마이크로 나노 분야를 대표하는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의 회장직을 수행할 기회를 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2010년 4월 학회설립 준비 위원회 구성과 출범을 시작으로 (사)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로 창립되었습니다. 올해 2019년은 학회 창립 8년이 되는 해입니다. 우리 학회는 정회원 202명을 포함하여 회원 수 약 500명에 이르는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학회의 조직은 10개 위원회와 4개의 지역 분회로 되어있으며,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분야의 산·학·연 연구자들은 실용화 기술, 신기술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매년 MNS Korea 심포지엄, 지역 분회 심포지엄, 신기술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으며, 학회로부터 사회로 기술이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학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인 열정과 활동을 해 주신 전임 회장님을 포함한 이사님, 위원님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 학회는 1999년 1회 KMEMS 학술대회 이후, 2012년부터 학회 주최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 학회는 매년 500여명 이상의 인원이 참석하는 국내 최대 최고 수준의 마이크로 나노 분야 전문학술대회로 발전하였습니다. 지난해 KMEMS 학술대회가 20년으로 성년이 되었고, 올해는 또 다른 10년을 위해 발걸음을 내딛는 뜻 깊은 해입니다. 올해는 타학회와의 학술 교류를 통해 회원 여러분께서 다양한 학문분야를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제 8대 학회장으로서 2018년을 우리 학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자 합니다. 2019년 슬로건으로 ‘함께하는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로 설정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대내적으로는 마이크로 나노 분야의 신규 연구자를 학회에 초청하고, 대외적으로는 타학회와 긴밀한 학술교류를 통하여 우리 학회가 실질적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한, 우리 학회의 주요 관심사인 Micro and Nano Systems Letters 학술지를 SCIE 진입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마이크로 나노분야의 세계적인 학술대회인 MEMS2019와 OMN2019가 국내에서 개최됩니다. 이 학술대회는 우리학회가 주관을 하므로 학술대회 준비와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와 더불어 우리 학회의 임직원들은 올 한해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하는 학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회장 고종수 배상

본문 상단으로 이동


(사)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The Society of Micro and Nano Systems)
사무국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22,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3층 308호, 대표전화 : 02-749-6482 , 팩스 : 02-749-6483, 전자우편 : master@micronanos.org Copyright © The Society of Micro and Nano System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