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학회회원 로그인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회원님들의 가정에 평화와 행복이 늘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꿈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는 올해로 창립 6주년을 맞이하는 신생학회이긴 하지만, 19년전 제1회 한국 MEMS 학술대회부터 그 뿌리를 찾는다면 성년으로 성숙해지는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창립 이후 우리 학회는 최첨단 학술분야인 MEMS, 마이크로 센서, 마이크로 액튜에이터 등의 분야부터 이를 이용한 바이오 헬스, 나노, 환경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여 왔으며, 최근 세계적인 변화 추세에 맞추어 바이오메디컬 엔지니어링, 신재생 에너지, 자율주행 자동차, IoT, 웨어러블 기기 분야로 그 운신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인원인 530여명의 국내 전문가들이 참가한 제18회 한국MEMS학술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한 바 있습니다. 그동안 학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을 아끼지 않았던 전임 회장님을 포함한 임원분 모두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합니다.

  우리 학회는 정회원 197명을 포함하여 회원 수 약 500명에 이르는 중견 학회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지난 5년간 다져온 기반으로 학회조직을 확대 개편하여 향 후 발전하는 학회의 기틀을 마련하고, 학회의 관심 영역을 과감하게 넓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 기술의 주도적인 전문가 집단으로 자리매김하여야할 뿐 만 아니라, 학술지의 SCI 등재를 위한 노력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시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올해 우리 학회의 슬로건을 "도약하는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로 설정했습니다. 세부 목표로는 첫째, 다양한 분야의 융합을 통한 마이크로나노시스템 연구의 새로운 지평 제시함과 동시에 신진 연구인력의 유입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자 합니다. 둘째, 회원 간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상생하는 교류의 장을 전국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하여 지역분회를 새로이 조직하여 심포지엄을 영남과 호남지역에서 개최하고, 정부 및 기업 주도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분야의 기획사업을 적극 지원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학회로의 도약을 위해 국제 학술대회 유치와 영문학술지인 Micro and Nano Systems Letters를 SCI에 등재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회원 여러분! 2017년은 붉은 닭, 밝은 닭, 총명한 닭의 해라고 합니다. 힘찬 도약과 함께 내실 있는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를 만들기 위해 저는 전 학회 임원진과 함께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뜻 깊고 행복한 한 해를 만들어, 희망차고 풍족한 2017년이 되시길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1일

사단법인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회장 성건용 배상

본문 상단으로 이동


(사)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The Society of Micro and Nano Systems)
사무국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22,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3층 308호, 대표전화 : 02-749-6482 , 팩스 : 02-749-6483, 전자우편 : master@micronanos.org Copyright © The Society of Micro and Nano Systems. All Rights Reserved.